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2022년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 1월 14일(금)부터 24일(월)까지 금천구청 자원봉사센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신청 - ‘안부·안전·안심 사회’를 만들기 위한 모든 자원봉사 활동 분야 대상
  • 기사등록 2022-01-14 11:46:51
기사수정

금천구는 1월 14일(금)부터 24일(월)까지 안부·안전·안심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22년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

 

금천구, 2022년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공모 분야는 코로나19 극복 등 안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모든 자원봉사 활동이다.

 

지역 내 기관 및 자원봉사 수요처와 협업해 코로나19로 단절된 이웃에게 안부 묻기와 생필품 전달 활동, 방역 소독, 방역 물품 배부 및 제작, 격리자 지원,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등 환경 캠페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착한 소비 운동 캠페인, 주민의 재능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생활 체육, 어학 등) 활동 등이 해당된다.

 

금천구, 2022년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이번 공모는 금천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캠프’, ‘자원봉사 동아리’, ‘중고등학교 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기업봉사단’ 등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총 3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청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금천구는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의 실효성’, ‘프로그램 효과’, ‘파급성’ 등을 심사해 3월 중 최종 선정단체를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자원봉사 공모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안녕 네트워크가 구축되길 기대한다”라며, “더불어 우리 사회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생활밀착형 자원봉사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4 11:46: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